제천시 장애청소년직업적응훈련시설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교육서비스 제공
제천시 장애청소년직업적응훈련시설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휴원 장기화로 인해 장애인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직업적응훈련시설은 이용 장애인들이 정서적 소외감이 들지 않도록 전화를 통한 안부확인을 휴원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가정학습자료 제작 및 배포, 도서대여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SNS를 통한 홍보활동을 활성화해 직업적응훈련시설의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개원을 대비해 정기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해 이용 장애인들의 위생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가정에서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학습활동 진행을 돕기 위해 4월 21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이용 장애인들의 근황을 파악하고 서비스 공백으로 인한 학습권을 보장하고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개원 시까지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재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휴원이 장기화됨에 따라 이용 장애인들이 느낄 정서적 소외감 감소 및 교육권 보장을 위해 직업적응훈련시설에서 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모색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