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8일 관내 중·고등학교에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의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알아두면 힘이 되는 청소년 근로 권리 찾기’핸드북과 ‘일하기 전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꿀팁’리플렛 교육 자료 2종을 제작·배포했다.
이번 제작한 교육 자료는 학교 현장의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학생 및 교원 연수를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근로계약서 작성법, 최저임금, 근로시간과 휴일 4대 보험 등 각종 아르바이트나 현장실습에 나서는 청소년들의 부당노동행위 방지와 권익 보호를 위한 내용으로 제작됐다.
또한, 대전교육청은 지난 1월 31일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강화를 위한 지역사회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 관계기관과 연계해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인력풀을 구성했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5월 등교 개학 이후에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 인권 교실 운영’ 프로그램을 관내 중고등학교에 현장지원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문화를 확산하고 향후, 관련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해 학교현장의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