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지난 19일과 26일 두루초와 연양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을 열었다. (사진=세종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지난 19일과 26일 두루초와 연양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을 운영했다.
체험전은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학생 체험중심 활동으로 구성된 환경교육프로그램이다.
이날 학생들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생태계 등 다양한 체험 부스에 직접 참여했다.
부스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문제 11개 주제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환경문제 해결 방법을 직접 체험을 통해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기후위기, 탄소중립, 에너지절약, 나와 지구를 위한 소비, 자원순환, 음식물 쓰레기, 미세먼지, 층간소음, 환경보드게임, 우수 환경그림책 전시, 약속의 나무 등이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을 통해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러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환경보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우리 교육원은 이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은미 의원, 실적 기반 지방보조금 지급 이뤄져야
류현주 / 25.12.01

광주/전남
곡성군‘옥과 맛있는 김치’ 9년째 김치 기부로 따뜻한 사랑 전달
박정철 / 25.12.01

경제일반
지역 창업 주역들이 한자리에… 마포비즈니스센터 성과공유의 장 열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이강덕 시장, “마지막까지 흔들림없이 최선을”…12년간 소회와 포항시의 발전방향 ...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