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역량강화 워크숍(광주광역시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광역시는 25일 시청 무등홀에서 ‘제8기 광주광역시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정책제안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우수 제안사례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이용섭 시장의 인사말과 주요 시정 소개, 우수 제안 공유, 참여단의 역량 제고를 위한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김해룡 군공항이전추진시민위원회 집행위원장이 ‘생활공감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생활공감정책을 소개하고, 제안 품질 향상을 위한 방안 등을 전달한다.
이용섭 시장은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 발굴해 제안해준 사항들이 채택돼 정책에 반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정 발전에 힘과 지혜를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박종선 생활공감정책참여단 대표는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시와 구의 정책현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시민불편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8기 광주광역시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행정안전부의 공모과정을 거쳐 총 98명으로 선정‧구성됐으며, 올해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정책 제안, 정책 현장 참여, 나눔‧봉사 활동 등을 수행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2026 경기도 도서관 정책 거버넌스 포럼」 참석
강보선 / 26.01.23

국회
남양주시의회,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 표...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 중구, 동 연두방문 성공적 마무리
프레스뉴스 / 26.01.23

정치일반
김민석 국무총리, 美 하원의원, 청년, 동포 등 각계각층과 폭넓은 교류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