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 한부모 가정 자립시설에 육아 건강강좌·건강기능식품 지원
![]() |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가 20일 '건강보험 미래지킴이'사업을 진행했다.(사진=건보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제공)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가 20일 대전홀트아동복지회 아침뜰을 방문해 출산 및 양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가족 친화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건강보험 미래지킴이'사업을 진행했다.
홀트아동복지회 아침뜰은 만 3세 미만의 영유아를 양육하는 미혼 한부모 가정이 입소해 안전하고 건강한 육아와 환경 속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공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혼 한부모 가정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영유아 건강기능식품과 육아 건강강좌를 지원했다.
강좌는 건양대 응급구조학과 김철태 교수가 진행, 영유아 열 발생 시 대처법, 일상생활 속 올바른 응급 처지법 등을 설명했다.
최옥용 본부장은 “건강보험 미래 지킴이 사업을 통해 공단은 지속적으로 저출산 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사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미혼 한부모 가정의 자립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태백시의회, 생존권 사수를 위한 봉화·태백·석포 공동투쟁본부 방문
프레스뉴스 / 25.10.14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올 겨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위험지역...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