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1일, 세종교육원에서 최재천 교수가 강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10월 11일부터 11월 22일까지 2022 교직원 인문학 직무연수 ‘참 아름다운 가을, 소중한 풍경’을 운영한다.
교직원의 인문학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기존 ‘교사대학 직무연수’의 대상과 인원을 확대한다.
연수 대상은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에서 지방공무원을 포함하고, 인원도 100명에서 200명으로 두배 확대하여 세종의 교직원들에게 연수 기회의 폭을 넓혔다.
연수 프로그램은 환경편, 미술편, 교육 정책편, 인생편, 공연편 총 5편으로 구성했다.
▲환경편은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를 초빙하여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위기와 환경 이야기 ▲미술편은 네이버 ‘미술과 친구 되는 미친 블로그’를 운영하는 최연욱 서양화가의 서양 미술 작품 이야기 ▲교육정책편은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이야기 ▲인생편은 교통사고로 전신화상을 입은 후 치료와 극복과정을 담은 에세이로 소통하는 이지선 한동대학교 교수의 희망 이야기 등이 진행된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연수는 교직원 대상과 인원을 대폭 확대하고,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며 “교직원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문학적 역량을 키워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금융
하나은행, 인천광역시와 외국인 주민 특화 컬처뱅크 공동 운영 협약 체결!!!...
류현주 / 25.10.14
사회
양평군, 가을철 영농부산물 등 폐기물 불법소각 집중 단속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4
문화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10주년 기념 '오산, 함께 키우는 미래!...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청양군, ‘PRO혁신추진단’ 성과보고회 개최…조직문화 혁신의 새 바람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