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유관기관 등 관계자 간담회’ 참가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센터는 최근 창업·일자리 기관 등 관계자와의 협력체계 구축 강화를 위한 ‘2023년 유관기관 등 관계자 간담회’를 3부에 걸쳐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1부는 관광 안보 시설(연미정, 평화전망대)을 방문, 소개했고 2부는 유관기관 등 관계자 간담회를 진행,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추진 사업을 소개했다.
또 센터 발전 방향 및 신규 협력 사업 제안 등을 논의했다. 협력 사업 제안은 청년 창업을 위한 로컬+임팩트 & 지속가능성 사업, 로컬 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이 제안됐다.
아울러 다직능 전문가에 의한 생활편의 서비스 주민 생활 편의점 멀티플래너 사업, 강화 지역 일자리 연계 사업, 찾아가는 일자리(진로·취업·창업·창직) 페스티벌 사업 등을 제안했다.
3부는 취업·창업·경영 컨설팅을 통해 창업, 경영, 노무, 세무, 회계, ICT, 농업, 마케팅, 취업 진로 등을 설명했다. 컨설턴트는 자문위원, 지역인재 풀 등으로 구성, 취·창업 문제 해결 등을 자문했다.
이와 관련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관기관 등 관계자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강화해 지역 경제 발전 도모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방송서 주요 시정 추진 현황 설명
프레스뉴스 / 25.10.13
경제일반
경북도, 우즈베키스탄과 광역형 비자 인재 양성·유치 함께한다
프레스뉴스 / 25.10.13
경제일반
화성특례시, 경기우수 여성기업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여성기업 판로 개척 지원
프레스뉴스 / 25.10.13
국회
전라남도의회 전남 미래형 늘봄교육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3
사회
안양시, 고용부 안양지청・안보공 경기서부지사와 ‘산재사고 감축’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