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이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와 26일 청사 4층 소회의실에서 교원의 바이오 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이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와 26일 청사 4층 소회의실에서 교원의 바이오 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바이오 분야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교원의 바이오 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 ▲바이오 분야 활성화를 위한 학생 대상 프로그램 협력 등 바이오 분야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
특히, 세종하이텍고의 학과 재편성을 통해 23학년도부터 신설되는 코스메디컬과(의약품, 화장품 제조 분야) 교육과정에 대해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에서 바이오 분야 전문가 의견을 제시하고, 학교의 교육과정을 개선하는데 협력한다.
시교육청은 개선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세종 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바이오 분야 전문성을 향상하고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에서 운영하는 관련 교과 수업 참여, 연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세종 국가산업단지에서 요구되는 바이오 분야 인력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석두 학장은 “우리 대학은 바이오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세종시교육청과 지속 소통하고 협력해 우리나라 바이오 분야가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아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바이오 분야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되고, 이는 바이오 분야가 전반적인 발전을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소회를 전했다.
또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과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가 상호 협력해 바이오 분야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를 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태백시의회, 생존권 사수를 위한 봉화·태백·석포 공동투쟁본부 방문
프레스뉴스 / 25.10.14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올 겨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위험지역...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화성특례시, 중부권 광역급행철도(잠실~청주) 조기 착공 결의 나서
프레스뉴스 / 25.10.14
국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도의회-교육청 여·야·정 협치위원회 첫 시동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