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빛유치원(원장 허성숙, 이하 한빛유)은 1일 `한빛 쌀 추수하는 날`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한빛유치원(원장 허성숙, 이하 한빛유)은 1일 `한빛 쌀 추수하는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마을공동체에서 온 농부 강사들과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됐다.
지난 5월 상자 텃논에 유아들이 모내기하는 것을 시작으로 우렁 뿌리기, 벼의 성장 관찰하기, 추수까지 결실을 맺게 됐다.
이날 추수 체험은 벼 베기, 홀테, 키 체험, 낱알 관찰하기와 짚을 이용한 공예체험, 떡메치기 등 마을공동체의 농부들과 함께 진행됐다.
유아들은 자신이 매일 먹는 쌀이 어떻게 심어지고 자라게 되는지 알고, 감사한 마음으로 음식을 대하게 되었다.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와 함께 등‧하원하며 가까이에서 벼가 성장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허성숙 원장은 “생태환경교육 일환으로 진행된 추수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함께 살아가는 마을공동체의 농부들에게 관심을 갖고 감사하는 태도를 가지며 생태감수성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 계속...서울 낮 20도 '선선'
강보선 / 25.10.14
스포츠
페럼클럽 ‘최다 우승자’ 함정우, ‘2025 렉서스 마스터즈’에서 3년 연속 우승...
프레스뉴스 / 25.10.13
정치일반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
프레스뉴스 / 25.10.13
사회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프레스뉴스 / 2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