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타임)윤선영 인턴기자=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최대 3개월 동안 구직활동 수당이 지급될 전망이다.
22일 고용노동부는 "2017년 추가경정예산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 중인 청년들에게 구직활동 수당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저소득 취업 취약계층, 청"중장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상담"훈련"취업알선 서비스를 일컫는다.
청년 구직활동수당의 적용 대상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다.
수당은 최대 3개월 동안 매월 30만 원씩 지급되며, 고등학교 3학년생에게는 최대 3개월 동안 매월 20만 원씩 지급된다.
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입사지원이나 면접 응시 사실 등이 담긴 월별 구직활동 이행 계획서와 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만 한다.
그러나 취업성공패키지 기간 내에 취업에 성공하면 구직활동 수당의 최종 결과물을 달성한 것으로 간주돼 해당 월의 구직활동 이행 계획 완료 여부와 관계없이 수당이 전액 지급된다.
다만 지방자치단체 유사사업의 지원을 받는 기간에는 중앙정부 지원을 중복해서 받을 수 없어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고용부는 "구직활동수당이 취업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자기 주도적인 구직활동 계획서를 기본적으로 작성하게 하고 수당 지급에 대한 구직활동 의무를 이행하도록 할 계획이다"라며 "수당을 통해 청년들이 경제적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선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봉화교육지원청, 생태전환교육 ‘생태 공감 가족나들이’ 실시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강화군, 소창체험관 하루 종일 북적… 원도심 와글와글 행사 성황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평택시, 2025년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사용자 대상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구리시 인창도서관 '꿈꾸는 공작소', 책 속 감정을 3D로 피운다
프레스뉴스 / 2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