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전국 779개 레미콘 생산공장을 대상으로 품질관리 실태를 일제 점검한다.[사진=국토교통부] |
국토교통부가 전국 779개 레미콘 생산공장을 대상으로 품질관리 실태를 일제 점검한다.
국토부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건설현장에 레미콘을 납품하는 전국 779개 생산공장에 대해 품질관리 실태를 일제 점검한다고 25일 밝혔다.
국토부는 "레미콘 생산공장에서 흙이 섞인 골재를 사용하거나 시멘트 양을 줄여서 납품하는 사례가 적발되는 등 부실공사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일제점검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점검을 통해 레미콘 생산공장이 흙이 섞인 불량골재를 사용하는지, 모래·자갈 등 재료 혼합 비율이 적정한지, 서로 다른 강도의 레미콘을 섞어 공급하는지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레미콘 생산공장에서 관련 규정에 맞게 품질시험을 실시하고 있는지, 모래·자갈·시멘트 등을 저장하는 설비를 적정히 관리하고 있는지도 함께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국토교통부 소속 및 산하기관에서 발주한 건설공사에 레미콘을 공급하는 모든 생산공장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아울러 국토교통부 본부,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등 5개 지방국토청, 한국도로공사 등 4개 국토부 산하기관 등 총 10개 기관에서 1030여 명의 인력이 투입될 예정이다.
점검반은 발주청의 직원, 건설현장 소속 품질관리 기술자, 품질관리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다.
국토교통부 황성규 기술안전정책관은 "불량 레미콘 생산이 적발될 경우 생산업자는 고발 조치하고 지적사항에 대해 즉시 시정토록 하는 등 후속 조치도 취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수시 점검을 통해 레미콘 생산공장의 불법행위를 철저히 근절시키고 부실공사도 예방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선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찬바람에 아침 기온 '뚝'…강원 산지 첫눈
강보선 / 25.10.20
문화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10.19
스포츠
[제네시스 챔피언십] '제네시스 챔피언십' 개막 D-4... KPG...
프레스뉴스 / 25.10.19
스포츠
[더채리티클래식 2025] FR. 우승자 최승빈 인터뷰
프레스뉴스 / 25.10.19
사회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프레스뉴스 / 25.10.19
문화
제주 낭만가객의 10번째 무한도전 '시간의 경계에서'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9
문화
제20회 순창장류축제, 20년의 전통 이어 성황리에 막 내려
프레스뉴스 / 25.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