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산구 소재의 백범기념관에서 철도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사진=ⓒGettyImagesBank이매진스] |
철도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포함해 유공자 시상, 요금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8일 용산구 소재의 백범기념관에서 철도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철도협회,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 SR(주), 서울교통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기념식은 철도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2017년 철도의 날 행사는 철도의 공공성을 인식하고 철도의 본연의 책임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철도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168명의 유공자들에게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전수하고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현미 장관은 "그동안 수익성을 중시했던 기존의 인식에서 탈피하고 공공성을 강화해 철도의 본연의 역할인 국민에게 더 빠르고 더 편안하고 더 안전한 철도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강조할 계획이다.
이어 "운영 기관뿐만 아니라 건설기관, 차량 제작사 등 철도산업 전체가 안전 파수꾼이라는 생각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철도안전 수준을 달성해 나가자"고 당부한다.
또한"모든 철도 관계자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규직 전환, 신규 일자리 창출 등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한편 철도의 미래 발전전략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자"고 주문할 계획이다.
아울러 18일에는 2017년 철도의 날을 맞아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요금할인 이벤트도 마련된다.
코레일은 철도의 날 의미를 고려해 918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특실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도록 하는 특실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SR㈜ 역시 118주년을 맞는 철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SRT를 이용한 회원을 대상으로 50% 운임 할인권을 1인당 4매씩 총 118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올해 6,747억 원 투입해 상하수도 개선…도민 ‘물 복지’ 실현
강보선 / 26.01.18

금융
하나금융그룹, 미혼모 가정을 위한 『영유아 장난감 만들기』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류현주 / 26.01.18

경기북부
경기도 이주여성상담센터 개소 6개월간 1,700건 상담 진행
강보선 / 26.01.18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