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부는 22일 '드론기반 하천관리기술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사진=ⓒGettyImagesBank이매진스] |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22일 오후 1시에 경주 화백 컨벤션센터(HICO)에서 '드론기반 하천관리기술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론측량 서비스 분야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 기술교류를 위해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일본·필리핀·베트남·말레이시아·미얀마 등 10개 국가 20여명과 국내 지자체·학계·협회·민간기업 및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하천분야 드론 관련 주요정책과 드론기반 하천관리 경험 및 사례 등에 대해 국토부와 민간업체가 발표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하천관리 기술현황 및 전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국산기술로 개발된 드론 장비 및 측량 성과물을 전시하여 국내 하천분야 드론 업계의 기술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어서 몽골과 네팔에서 각 국의 하천관리 현황과 드론을 이용한 하천 관리·조사 사례에 대해 설명하며, 일본에서는 3차원 센싱 기술을 이용한 하천측량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23일에는 국외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대구 강정고령보, The ARC를 방문하여 국내 하천 현장을 경험하고, 드론시연을 진행하여 국내기술력을 직접 확인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드론 측량 서비스 분야 국외시장이 급속히 성장하는 중으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하천분야 드론 업계의 국제경쟁력을 검증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 기반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드론기반 하천관리기술의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여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올해 6,747억 원 투입해 상하수도 개선…도민 ‘물 복지’ 실현
강보선 / 26.01.18

금융
하나금융그룹, 미혼모 가정을 위한 『영유아 장난감 만들기』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류현주 / 26.01.18

경기북부
경기도 이주여성상담센터 개소 6개월간 1,700건 상담 진행
강보선 / 26.01.18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