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 상수도 미보급 지역의 귀농·귀어·귀촌을 대상으로 음용 지하수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사진=ⓒGettyImagesBank이매진스] |
(이슈타임)장동휘 기자=전라남도가 상수도 미보급 지역의 귀농·귀어·귀촌을 대상으로 음용 지하수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7월부터 귀농·귀어·귀촌을 적극 유치하고 음용 지하수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상수도 시설이 미비한 지역의 음용 지하수 수질을 검사함으로써 귀농·귀어·귀촌인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하고 물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전남지역 상수도 미보급 지역에서 지하수를 음용수로 사용하는 귀농·귀어·귀촌인 등이다.
검사 항목은 먹는 물 수질 기준 46개 전 항목이며 음용 적합 여부를 확인한다.
검사를 원하는 사람은 시군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또는 담당 부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시군 담당자는 해당 가구를 방문해 시료를 채수한 후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인계해 검사를 진행한다.
박종수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수질분석과장은 "귀농·귀어·귀촌인 음용 지하수 무료 수질검사 지원을 통해 안전한 먹는 물이 공급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장동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10.19
스포츠
[제네시스 챔피언십] '제네시스 챔피언십' 개막 D-4... KPG...
프레스뉴스 / 25.10.19
스포츠
[더채리티클래식 2025] FR. 우승자 최승빈 인터뷰
프레스뉴스 / 25.10.19
사회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프레스뉴스 / 25.10.19
문화
제주 낭만가객의 10번째 무한도전 '시간의 경계에서'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9
문화
제20회 순창장류축제, 20년의 전통 이어 성황리에 막 내려
프레스뉴스 / 25.10.19
경제일반
제주 크루즈 관광객 64만 명 돌파…지난해보다 75일 빨라
프레스뉴스 / 25.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