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삼성전자 모델들이 KBIS 2018어워드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한 플렉스워시 세탁기(좌)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
(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삼성전자는 자사 세탁기가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된 ‘KBIS 2018 어워드’에서 ‘스마트홈 기술’상과 ‘최고의 주방 제품(Best of Kitchen)’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국 최대 주방·욕실 관련 제품 전시회인 KBIS에서 주관하는 이 상은 디자인·기술·혁신성이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대상’을 비롯, ‘최고의 주방 제품’과 ‘최고의 욕실 제품’ 부문에서 각각 금·은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특히, 올해에는 스마트 기능을 적용한 주방·욕실 제품이 확대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스마트홈 분야를 선도하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스마트홈 기술’ 부문이 신설됐다.
삼성전자 '퀵드라이브' 드럼세탁기는 ‘스마트홈 기술’ 상을,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는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했으며 가전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았다.
'퀵드라이브' 세탁기는 지난해 IFA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유럽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에 북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플렉스워시'는 상부 3.5kg 전자동 세탁기와 하부 21kg급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결합해 동시 또는 개별로 작동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이다.
삼성전자 최익수 상무는 “주방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배려한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에 대해 KBIS 2018전시 현장을 방문한 업계 전문가들의 호평이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과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완벽한 홈 IoT 생태계를 구축해 북미 가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정치일반
김민석 총리, 경주에서 APEC 종합 점검회의 주재 및경제인 행사 준비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