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 유성구청장이 대전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사진=허태정 유성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
(이슈타임 통신)김담희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허태정 대전 유성구청장이 대전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허 구청장은 29일 오후 대전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월 13일 제7회 지방선거에서 대전시장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대전은 더 나은 발전을 할 것인가, 아니면 도시 성장이 멈추는 정체가 계속될 것인가 하는 엄중한 갈림길에 서 있다"며 "동서 간 격차로 도시 불균형이 계속되고 있고 청년들이 다른 도시로 떠나고 있으며 공직사회가 안정을 찾지 못하고 무기력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산업화 시대의 속도와 효율로 도시발전을 이끌던 낡은 리더십을 끝내야 한다"며 "소통하고 포용하는 리더십, 개인의 삶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리더십, 어머니 같은 스마일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 구청장은 출마 이유에 대해 "4년마다 수장이 바뀌어 행정의 연속성이 확보되지 못하고 공직사회가 안정을 찾지 못하고 있다"며 "제가 겪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대전시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저의 모든 것을 걸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허 구청장은 '함께하는 시민, 스마트한 대전'을 비전으로 제시하며 시민참여형 '시민공약공모제'를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허 구청장은 대전 대성고와 충남대 철학과를 졸업한 뒤 과학기술부총리 보좌관과 전 대덕연구개발특구복지센터 소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10년에는 지방선거에서 유성구청장에 당선돼 재선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