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종길 안산시장이 지난 8일 진행된 소방안전 교육에 참석했다.[사진=안산시] |
(이슈타임 통신)김담희 기자=제종길 시장이 지난 8일 진행된 안산시 소방안전 특별교육에 참석해 안전한 안산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8일 최근 잇따른 화재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 제천·밀양 화재시설과 유사한 우리시 의료기관, 요양병원, 노인·장애인복지시설 등 안전취약시설 228개소의 시설관계자를 대상으로 소방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특별교육은 안전취약시설의 시설장 또는 시설 안전관리자 2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소방서 및 안전보건공단 전문강사의 대형화재 재발방지를 위한 안전대책, 진료 및 간호활동 중 재해 발생 형태 등 화재예방 및 안전교육을 실시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안산시는 지난 5일부터 오는 3월 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동안 최근 3개월 내 합동점검을 실시한 시설을 제외한 안전취약시설 전 시설에 대해 안전점검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제종길 안산시장은 "안전은 인간의 존엄성을 실현하는 중요한 가치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복지"라며 "시민안전을 위해 심기일전의 각오를 다지고,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주변 위험요인을 진단하고 안전대책이 실제 현장에서 작동되도록 안심·안전 안산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