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이 관내 학교의 현안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스쿨닥터'를 운영한다.[사진=서울시교육청] |
(이슈타임 통신)윤선영 기자=서울시교육청 소속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의 현안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스쿨닥터'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스쿨닥터는 학교 근무 경험이 많은 행정실장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이 학교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사안이나 복잡한 행정절차로 도움이 필요한 업무에 대해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학교에서 스쿨닥터 지원을 요청하면 교육지원청 국장 및 부서장으로 구성된 스쿨닥터 심의위원회는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지원이 결정되면 스쿨닥터와 해당 학교는 서로 소통하며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한상윤 교육장은 "스쿨닥터는 궁극적으로 학교의 문제해결력과 위기대응역량을 강화해 학교 자치를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향후 스쿨닥터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해 실효성 있게 운영 방안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선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기획 보도] 안산시, 병오년 새해 시민 삶의 질 높이는 7대 정책 변화 제시
장현준 / 26.01.17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