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농림축산검역본부는 농협경제지주와 동물보호․복지 의식 함양, 동물복지 인증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6일 체결했다.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구제역 및 살충제 계란 사태 등으로 동물의 건강․복지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됨에 따라, 동물복지 인증 축산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소비 촉진을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농협 본사에서 박봉균 검역본부장, 김태환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물복지 인증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 홍보 행사 추진, 농협회원 농가에 대한 동물복지 무상 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박봉균 검역본부장은 “전국적 유통망을 가진 농협과의 상호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동물복지 인증 축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인증축산물 소비 촉진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윤리적 소비의 기회를, 생산자에게는 또 하나의 지속가능한 축산을 통한 소득 창출의 기회를 줄 수 있기 바란다”면서, “앞으로 복지 인증 축산물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동물보호․복지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조간신문 브리핑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상처입은 당신에게
이경희 / 25.12.01

사회
[오늘 날씨]찬 공기 남하에 기온 '뚝'…동해안 대기 건조
강보선 / 25.12.01

사회
울산교육청, 학생 선수와 함께 만드는 건강한 운동부 문화
프레스뉴스 / 25.11.30

사회
대구 중구, 산림청 ‘2025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서 학교숲 분야 최우수상 수...
프레스뉴스 / 25.11.30

문화
울산시중구, ‘연말 분위기 물씬’…빛으로 물든 원도심!
프레스뉴스 / 25.11.30

사회
대전 대덕구 AI 스피커 ‘아리아’, 이용자 만족도 80% … 스마트돌봄 효과 입...
프레스뉴스 / 25.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