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청
정선군이 음식물쓰레기 감량효과 증대와 위생적으로 안전한 음식물 종량기 설치를 확대 운영한다.
군은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한 양만큼 비용 부담으로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인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는 등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효율적인 RFID 방식의 음식물 종량기 설치 운영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음식물 종량기는 기존의 음식물쓰레기 배출방법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봉투 없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한 양만큼 카드가 인식해 무게를 확인하고 그 무게가 누적되어 세대별로 전기요금처럼 관리비 내역에 부과되어 납부하는 방식이다.
군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음식물 종량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정선읍 북실주공아파트, 현대아파트, 미소빌아파트, 봉양주공아파트, 금광아파트, 아리랑아파트 등 6개소에 21대를 고한읍 고한임대아파트, 고한주공아파트, 해피아리아파트 3개소에 15대를 사북읍 산수빌아파트, 영동아파트, 소라파크아파트 등 3개소에 13대를 신동읍 함백아파트에 3대를 남면 수려안아파트에 4대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군은 음식물 종량기 설치 운영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올해 5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25대의 음식물 종량기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4월 31일까지 음식물 종량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장현준 / 25.12.11

경제
쿠팡 사태 미국 본사서 직접 수습… 김범석 청문회 불참 예고
류현주 / 25.12.11

광주/전남
‘무한·청정·안전’ 꿈의 에너지 ‘인공태양’ 나주에서 뜬다
강래성 / 25.12.11

사회
고령군새마을회, 2025년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회 수상 쾌거
프레스뉴스 / 25.12.11

문화
안산시 단원구노인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 청춘제 성료
프레스뉴스 / 25.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