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
서천군은 ‘서천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 공모’ 실시에 앞서 사전 교육 신청자를 22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청년·주민기업 선정의 취지를 군민들이 올바르게 이해하고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5월 6일 문예의 전당 1층 소강당에서 공모 시작 전 기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만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법, 법인 설립 방법 등 창업을 위한 기본교육이 진행되며 사회적경제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사례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청년·주민기업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실시한다.
사전 교육 참여 희망자는 다음달 4일까지 서천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해 서천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사전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해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주민기업 발굴과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관심 있는 지역 청년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최첨단 VR시험장·주행코스 등 갖춘 ‘AI센터’ 구축 광주운전면허시험장서 자율주행...
강래성 / 25.12.10

경제일반
보은군, '민생안정지원금' 1인당 60만 원 지급...188억 규모...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부천시, 시민 응대력 향상 위한 사회복무요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해양수산부, 연안정비사업 규모 363개소로 확대 연안재해 대응 역량 키운다
프레스뉴스 / 25.12.10

문화
양평군, 2025 구석구석 문화공감 '프로젝트 락' 공연 성료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