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콩나물 키우기’에 감사의 손편지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치매환자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배부한 ‘코로나19 극복~ 두뇌훈련과 함께 콩나물 키우기’ 키트가 치매환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에서는 지난 달 17일부터 21일까지 5일에 걸쳐 치매환자 프로그램 쉼터와 사랑방 어르신들에게 콩나물 키우기 키트를 현관문에 걸어 두는 비대면 방식으로 배부한 바 있다.
치매환자들은 “코로나로 외출도 못하고 있었는데 옛 추억을 회상하며 매일매일 물을 주며 콩나물을 길러보니 재밌었다“ 며 콩나물 기르는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공유하고 보건소 측에 감사 편지를 보냈다.
치매환자 가족인 박님은 유선으로 요리법까지 소개하면서 “코로나19로 우울했던 일상이 선생님이 주신 콩나물을 키우며 어머니와 과거의 여행을 한 듯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고병규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치매어르신과 가족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던 마음이 큰 사랑으로 돌아와서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치매로 고통받는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신계용 과천시장, 2026년 시정 운영 방향 제시…“시민이 체감하는 삶의 질 향상...
프레스뉴스 / 25.12.05

스포츠
문화체육관광부, 세계 반도핑 규범 개정과 '부산선언' 채택으로 ...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울산시교육청, 수업 중 쓰러진 학생, 체육 교사가 신속한 대처로 살렸다[학교 현장...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