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구의 신, 가수 박서진이 사천시에 인재육성장학금 기탁(사진=사천시)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가수 박서진이 16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박동식 이사장에게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박서진은 “고향 후배들이 즐겁고 희망차게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되면 좋겠다”며 “명품 교육도시를 가꾸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식 시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데 유용한 재원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서진은 지난 2019년과 올해 9월에도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 각각 1000만 원씩을 기탁, 지금까지 기탁한 장학금 누적금액은 3000만 원이다.
특히, 박서진은 지난해에는 초등학생 때 급식비를 지원받은 삼천포 성결교회에 성금을 전달하는 등 남다른 고향 후배 사랑을 펼치고 있다.
이는 삼천포에서 초·중학교를 졸업했지만, 가정 형편 때문에 고등학교를 그만둘 수 밖에 없었던 어린 시절의 아픈 기억이 후배 사랑으로 이어진 듯 보인다.
특히, ‘어머니에게 효도하고 싶어서 가수가 되겠다’는 자신과 가족들을 옆에서 지켜주고 응원해 준 고향 사람들의 사랑에 대한 보답 차원으로 여겨진다.
한편, 장구와 트로트의 만남이라는 컨셉으로 독특한 공연 무대를 선보이는 가수 박서진은 ‘장구의 신’이라는 별명과 함께 차세대 트로트 황태자라 불리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KBS1 ‘가요무대’,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 MBC ON ‘트롯 챔피언’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3년 싱글 앨범 ‘꿈’으로 데뷔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