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화성휴게소는 지난 23일 화성소방서와 한국도로공사 합동으로 소방훈련 및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동절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재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화성소방서의 지원을 받아 가상 화재사고 상황을 설정해 진행됐다.
특히 소방대장을 비롯해 통보연락팀, 소화반, 대피유도반, 응급구조반 등 휴게소 자체 소방자위대 편성에 의해 직원별로 분담된 역할에 따라 체계적으로 훈련을 시행했다.
또 휴게소 이용객의 심장마비 등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심장제세동기와 한국도로공사 화성지사의 더미(dummy, 인체모형)를 활용한 인공호흡 실습 등 환자 발생 시 직원 누구든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훈련은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각자의 역할을 숙지하고 실제 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행됐다.
대보그룹(회장 최등규) 계열사 대보유통의 화성휴게소 이정수 지점장은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근 상황을 고려해 휴게소 내 화재 발생시 자체 소방대를 통해 초기에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화성소방서, 한국도로공사 등 관계기관과도 협조체제를 구축해 이용객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휴게소 소방훈련 사진(사진제공=대보그룹)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서영웅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시민과 함께한 ‘천안시 인구정책포럼’…일생활 균형 저출생 대응 공감대 형성
프레스뉴스 / 25.11.05

국회
제136차 경북 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울진군에서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5

경제일반
서귀포시, 보목·구두미포구 어촌신활력 증진사업 공모 선정
프레스뉴스 / 25.11.05

문화
농촌진흥청, 자색고구마 신품종 '보다미', 현장 평가회 열려
프레스뉴스 / 25.11.05

문화
음성군·음성농협, 농촌 어르신 위한 ‘농촌 왕진버스’ 운영
프레스뉴스 / 25.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