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농림축산식품부는 몽골 식량농업경공업부가 개최하는 제7차 한․몽골 농업협력위원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11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한·몽골 농업협력위원회는 양국 정부 간에 농업분야 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003년 농업분야 협력약정을 체결한 이후 양국이 격년으로 번갈아가며 개최하고 있다.
한·몽골 농업협력위원회는 양국 농업당국간의 정례 협의채널인 만큼, 이번 제7차 위원회도 양국의 적극적 관심 속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우리측은 박상호 국제협력총괄과장을 수석대표로, 몽골측은 식품생산정책국 국장을 수석대표로 대표단을 꾸렸다.
이번 회의의 주요 논의의제는 ▲ 양국 농업정책 발전 과정 및 농식품 산업 현황 ▲ KOPIA 몽골센터*를 통한 농업 기술협력 확대 등 기존 한․몽 협력사업 평가 및 계획▲ 몽골 수의진료 역량강화 방안 ▲ 몽골 농업 개발 사업 추진방안 등을 논의한다.
특히, 이번 협력위에서는 전통적인 목축국가지만 수의기술력이 낮은 몽골의 수의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협력 방안을 중점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정부는 지난해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출범 이후, 새로운 경제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러시아․몽골․중앙아시아 등 북방 국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제7차 한․몽골협력위원회를 계기로 양국 간 농업분야에서의 협력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은미 의원, 실적 기반 지방보조금 지급 이뤄져야
류현주 / 25.12.01

광주/전남
곡성군‘옥과 맛있는 김치’ 9년째 김치 기부로 따뜻한 사랑 전달
박정철 / 25.12.01

경제일반
지역 창업 주역들이 한자리에… 마포비즈니스센터 성과공유의 장 열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이강덕 시장, “마지막까지 흔들림없이 최선을”…12년간 소회와 포항시의 발전방향 ...
프레스뉴스 / 25.12.01
















































